"흠 잡으려고 특활비 감찰 지시한 것 참으로 치졸한 일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9일 국회 법제사위법원회가 대검찰청을 방문, 대검과 법무부의 특별활동비(특활비) 지급 및 집행 서류를 열람을 앞 둔 가운데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특활비에 대한 감찰 지시는 또다른 자충수와 자책골"이라고 주장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상대책회의에서 "법무부는 특활비를 쓸 수 없게 돼 있는데도 검찰에 내려간 특활비를 돌려받아 편법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은 알만한 사람은 다 아는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오히려 법무부가 검찰 특활비를 돌려받아 썼다면 예전에 청와대의 (국가정보원) 특활비 상납문제와 다를 것이 무엇인가"라고 반문했다.

주 원내대표는 "드루킹 사건도 추미애 장관이 고발해서 시작해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실혀을 받은 상태"라며 "추 장관이 자책성 자충수를 몇번 뒀다"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최근 추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을 겨냥해 4번이난 감찰을 지시한 것도 문제지만 이제 와서 흠을 잡으려고 특활비 감찰을 지시한 것은 참으로 치졸한 일"이라고 비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