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기관 역량강화 통합 컨설팅

화성시가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역량강화 통합 컨설팅을 진행했다./ⓒ화성시
화성시가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역량강화 통합 컨설팅을 진행했다./ⓒ화성시

[화성=뉴스프리존] 김정순 기자 = 화성시가 시민 맞춤형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평생교육기관 역량강화 통합 컨설팅’을 10일 화성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됐다.

이번 컨설팅에는 기관별 심층인터뷰를 통해 현안과제를 발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담인력 전문성 강화 ▲효율적인 홍보 방안 ▲신규 프로그램 기획 ▲학습동아리 운영 총 4개 테마를 선정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와 1:1 맞춤 컨설팅이 진행됐다.

이 행사에 송린이음터,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봉담읍주민자치위원회,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화성시서부노인복지관, 창문아트센터, 동탄1동주민자치위원회, 숲속경남작은도서관 총 8개 평생교육기관이 참여했다.

그 결과 통합컨설팅에서는 지난해 개관한 송린이음터에 내부직원 워크숍을 통한 정체성 확립 및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홍보확대 방안 수립이, 동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주민 요구에 맞춘 은퇴예정자를 위한 신규 프로그램 개발 방안이 제안됐다.

또 숲속경남작은도서관에는 자원봉사자 간 커뮤니티를 효율적으로 구성하면서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동아리 모집과 함께 도서관 공간을 재능있는 주민강사의 수업장소로 지원하는 방안이 제기됐다.

남부지역 평생교육기관의 허브 역할을 담당해온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는 프로그램 기획과 홍보 시 인근 평생교육기관과의 협력 확대가 필요하다 진단됐으며,  화성서부노인복지관은 대상자별 맞춤형 홍보물 제작 등이 제안되는 등 각 기관 현안과제 해결을 위한 총 21개의 실천과제가 발굴됐다.

김경은 평생학습과장은 “특화된 프로그램과 촘촘한 네트워크로 시민 누구나 즐겁게 배우며 삶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