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석 온라인 전자투표로 평생학습 관련 핵심키워드 정리·공유

 

군포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포럼 포스터/ⓒ군포시
군포시 평생학습 네트워크 포럼 포스터/ⓒ군포시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경기 군포시가 오는 20일 코로나19 시대 평생학습과 지역 네트워크를 주제로 시민들과 함께 하는 포럼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100명 이내의 평생학습 관계자 및 일반 시민들이 참여하며, 이와 동시에 소규모 그룹별로 별도공간에서 영상을 송출하는 미러링기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 주제는 ‘with 코로나 시대 평생학습, 지역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말하다’로, 3개 분야 주제발표에 이어 시민들도 참여하는 원탁토론 순으로 열린다.

특히 토론에서 제시된 키워드를 대상으로 즉석에서 온라인 전자 인기투표를 실시해 핵심 키워드을 정리해 공유할 예정이다.

주제발표는 서울제일대학원대학교 김창엽 교수의 ‘평생학습 파트너,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 대진대학교 미래평생학습부 송성숙교수의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평생학습, 그리고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이소연박사의 ’평생학습 네트워크의 힘‘으로 진행된다.

군포시는 이날 워크숍 참여자 모집을 위해 전화(031-390-0787)로 신청을 받고 있다.

군포시는 이에 앞서 지난 10월 말부터 관내 평생학습 네트워크 역량교육 워크숍과 4개 권역별 평생학습 네트워크 모임을 개최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관내 평생학습기관들간의 정보 공유와 교류 강화, 네트워크 결속 다지기 등을 통해 군포를 보편적 평생학습복지 도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군포시에는 산본과 금정, 당동·당정, 대야·부곡 등 4개 권역에 걸쳐 공공 및 민간 평생학습기관과 단체 46곳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