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관내 초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 공모전의 주제는 ▲교통신호등 준수 ▲보행자 안전준수 ▲무단횡단 금지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및 졸음운전 금지 등 어린이가 바라는 안전한 등하굣길과 어른들에게 말하고 싶은 교통안전 이야기로 교통안전과 관련한 주제가 잘 함축될 수 있게 포스터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1월 18일부터 11월 20일까지이며, 서구 관내 초등학교 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구분되며 접수 방법은 서구청 교통정책과로 개인 또는 단체 접수가 가능하다.

공모전 입상 작품은 총 13점으로 공모 부문별로 심사하게 되며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상장과 소정의 부상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인천 서구가 추진하는 각종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어린이들이 평소 느끼는 교통안전에 대해 솔직함을 엿볼 수 있는 계기이자, 우리 서구가 어떠한 방향성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정책을 추진할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