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대구시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장학금 수여식/ⓒ대구시

[대구=뉴스프리존] 이순화기자 =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이사장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지난 11일 오후 대강당에서 재단임원, 후원인, 장학생 및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 2020년 하반기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은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한 정성을 보내주신 후원인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장학생에게 미래의 주인공이라는 자신감을 심어 지역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감사패(4명)격려하고, 희망이웃 현판(1개소), 저소득주민자녀, 성적우수 및 특기 장학생 76명에게는 9,5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한편, 2009년 설립한 (재)달서인재육성장학재단은 현재까지 장학사업으로 지금까지 진학, 성적우수, 저소득주민자녀 및 특기장학생 646명에게 8억9천9백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교육경쟁력 강화사업으로 2011년부터 어려운 교육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해 헌신 노력하는 교사에게 ‘달서으뜸스승상’ 수상자를 선정하여 매년 3명씩 29명에게 수여했고, 토요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초등학교 25개교에 1억2천5백만원을 지원했다.

이태훈 재단이사장은 “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희망을 주는 장학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