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문화 경영개선 및 역량강화 위한 맞춤형 컨설팅 무료지원

11월 11일 ~ 20일 목포시 관광과에서 참여 지원업소 신청 접수

‘맛의 도시’ 목포, 외식업소 1:1 무료 컨설팅 사업 전개
‘맛의 도시’ 목포, 외식업소 1:1 무료 컨설팅 사업 전개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20일까지 ‘목포 외식업소 1:1 맞춤형 컨설팅 사업’에 참여할 업소를 모집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외식문화의 변화에 발맞춰 언택트 경영컨설팅 및 역량강화를 통해 맛의 도시 목포에 걸맞는 외식업소를 육성하고자 이번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신청대상은 모집공고 마감일 기준 목포시에 영업신고 후 1년 이상 계속 영업 중이며 경영개선 의지가 있는 일반음식점이면 가능하다.

다만, 식품위생법 등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와 대중적인 프렌차이즈 형태의 업소는 사업 취지상 제외된다.

시는 경영개선 의지가 있는 일반음식점을 10개소 내외로 선정해 컨설팅 전문가에 의한 1:1 맞춤형 무료 경영컨설팅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대상 업소로 선정 되면 ▲우수 외식업소 견학을 통한 벤치마킹 및 경영마인드 교육 ▲컨설팅 전문업체의 현장방문 사전진단 및 분야별 개선사항 분석 ▲언텍트 경영컨설팅 및 역량강화 방안 제시 등 시설별로 운영 전반에 걸친 맞춤 교육을 받게 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외식업소는 목포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목포시청 관광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컨설팅 지원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소에게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경영개선으로 지역의 음식 문화가 활성화 되어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