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 세워라 금순아"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단체 우수공연에 선정

‘굿 세워라 금순아’는 민속신앙인 ‘굿’을 소재로 만든 창작가무극이다.
‘굿 세워라 금순아’는 민속신앙인 ‘굿’을 소재로 만든 창작가무극 포스터/ⓒ고창군

 

[호남=뉴스프리존]이정국기자=전북 고창군이 창작가무극 ‘굿 세워라 금순아’ 공연 작품을 오는 17일 저녁 7시30분에 고창문화의전당 무대에 올린다. ‘굿 세워라 금순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국·공립단체 우수공연에 선정되기도 했다

‘굿 세워라 금순아’는 신나는 음악과 온몸을 들썩이게 하는 춤, 우리에게 익숙한 신명나는 장단으로 어우러지는 한바탕 소동극! 민속신앙인 ‘굿’을 소재로 만든 창작가무극이다.

새로운 소재와 형식의 공연을 끊임없이 발굴해 선보이고 있는 (재)서울예술단의 타악 단원들이 주축이 되어 특별한 창작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은 젊은이들이 거의 다 떠난 한적한 농촌 마을에 리조트가 들어서면서 오랫동안 지키고 가꿔온 숲이 훼손되게 되자 이를 저지하고 지켜내고자 하는 마을 사람들의 소동을 그리고 있다.

또 소중한 전통문화를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고 자연을 아끼며 보호해야 한다는 주제뿐만 아니라 등장인물 가운데 조선족 귀향, 러시아에서 시집온 안나, 티벳에서 돈 벌러 온 캄차 등을 통해 함께 살아가야 하는 다문화 사회에 대한 관심을 담고 있다.

고창군은 “신나는 음악과 리듬으로 온 몸을 들썩이게 하며, 국악의 멋과 흥이 가득한 신선한 경험을 군민들과 함께 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