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17일 경상북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영천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제약, 싱가포르 SC이노베이션과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영천시, 싱가포르 SC이노베이션·㈜나눔제약과 투자양해각서 체결/Ⓒ영천시
영천시, 싱가포르 SC이노베이션·㈜나눔제약과 투자양해각서 체결/Ⓒ영천시

이번 투자유치는 고령화시대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한약재 가공식품과 건강보조 식품의 수요 증가로 관련 생산 사업 확대를 위해 이루어졌다.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 내 마지막으로 외국인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나눔제약과 싱가포르 SC이노베이션은 경제자유구역 내 부지면적 11,147㎡에 150억 원을 투자해 의약품 한약재를 제조하고 인력 40명을 고용할 예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되었다.

또한 유통관리 노하우와 인력, 생산기반을 가진 국내 한약재 산업의 선두주자인 ㈜나눔제약이 국내 한약재 산업의 아시아 시장 진출 거점역할을 수행하며 향후 영천 한약재 산업의 세계진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로써 2013년 말 영천첨단부품소재산업지구가 조성된 이후 7년 만에 외국인투자기업 10개사를 포함한 70개사가 계약되어 68개사가 가동 중이며 100%분양이 마무리 되었다.

최기문 시장은 “투자유치와 기업지원 시스템을 전략적으로 운용한 성과이다”며, “향후 영천하이테크파크지구(영천스타밸리)개발과 공영개발사업도 성공적 분양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