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할 자격 없고 의원직 유지할 하등의 명분 없어"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18일 대량해고 사태를 야기한 이스타항공의 실질적 오너인 이상직 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강력히 촉구했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상직 의원에 대해 인사혁신처 주식백지신탁심사위원회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직과 이해충돌 소지가 있다'는 결정을 내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대변인은 "주식심사 결과에 따른 향후 계획에 대해 이상직 의원 측은 '구상 중'이라고만 입장을 밝혔다"며 "(이 의원은) 지극히 마땅하고 당연한 결정 앞에 꿍꿍이는 그만하라"고 비판했다.

이어 "이 의원은 국회 예결특위 위원뿐만 아니라 이스타항공 창업주이자 대량 해고 사태의 핵심 책임자로서 제 역할을 더이상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힘줘 말했다.

조 대변인은 "이 의원은 정치할 자격이 없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의원직에 물러나야 한다. 의원직을 유지할 하등의 명분이 없다"며 "이스타항공 해고노동자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이면 의원직 사퇴도 발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거듭 압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