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0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도전! 적극행정·청렴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거제시
거제시는 20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도전! 적극행정·청렴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0일 거제시체육관에서 적극행정 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도전! 적극행정·청렴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 부서와 면·동 직원 12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기존 사이버교육과 집합교육의 단점을 보완한 참여형 교육으로 높은 학습효과와 더불어 실천의지도 고취시키는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만족시켰다.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은 한달전부터 적극행정과 소극행정의 개념, 적극행정과 청렴관련 주요 사례, 반부패관련법 등 다양한 분야의 교재를 학습하였으며, 당일날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응원단이 운영되지 못했지만 행사 중간  중간에 레크레이션, 넌센스 퀴즈 코너 등을 가미하여 자칫하면 단조로울 뻔한 행사는 직원들간 결속력도 다지며, 재미까지 더해진 축제의 장이 됐다.

변광용 시장은 “우리가 애향심과 직업적 소명의식을 가슴깊이 아로새긴다면 적극행정과 청렴은 저절로 따라오게 될 것이라며, 거제시 공무원으로서의 자긍심을 잊지말자”고 했다.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골든벨은  일자리정책과 손문혁주무관이 울렸으며,  관광마케팅과 이진서주무관이 우수상을 주민생활과 차지철주무관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는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행정 가이드북 제작, 시 홈페이지 내적극행정 코너 개설 등 다양한 시책을 펼치고 있으며, 청렴도 향상을 위해청렴공무원상 조례 제정 등 선제적인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