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보건소는 지난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년 경상남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실무자 발전대회'에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사업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진주시
진주시 보건소는 지난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년 경상남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실무자 발전대회'에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사업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진주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 보건소는 지난 20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년 경상남도 지역사회 정신건강 실무자 발전대회』에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사업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올 한해 동안 코로나19 심리지원 및 정신건강 사례관리를 평가해 타 지역에 모범이 되는 지자체를 선정하여 시상했다.

본 시상식에서는 경상남도 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정신건강증진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1부 기념식에서 유공기관 표창, 2부 행사에서는 스트레스 관리 및 소진예방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여 정신건강 사업 관계자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그간 진주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심리적 지원에 관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전화 응대 상담실에 정신건강 전문요원을 배치하여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상시 상담 및 심리지원 등을 제공했다.

또한 의료기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캠페인 실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주민 대상 심리상담비 지원 등 지역사회의 건강한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고 정신건강증진에 기여했다.

한편 진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 및 우울증 예방사업,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증진사업, 정신건강 무료 상담소 운영, 주간재활 프로그램 운영과 같은 다양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진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필요 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정신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당부드린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정신질환자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