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안승남 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구리시 안승남 시장,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구리 =뉴스프리존]오민석기자=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본부장 안승남, 이하‘구리시 재대본’)가 ‘24일 0시부터 2주간 공공 실내체육시설 폐쇄, 경로당 음식물 섭취 금지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강화한다.

이는 24일부터 시행되는‘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격상에 따른 조치를 한차원 더 강화한 것으로, 시도 지난 9일부터 22일까지 최근 2주 동안 2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자가격리자는 356명으로 증가하는 등 매우 위중한 상황에 대처하여 보다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함이다. 

이에 따라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 관리가 강화되며 ▲클럽 등 유흥주점, 단란주점, 헌팅 포차 등 유흥시설 5종 집합 금지 ▲식당은 21시 이후 포장·배달만 허용 ▲카페는 포장·배달만 허용 ▲노래연습장·실내 스탠딩 공연장·방문판매 직접 판매홍보관 21시 이후 운영이 중단된다.

또한 일반관리시설은 이용 인원 제한이 강화되고 위험도 높은 활동은 금지되어 ▲공연장·영화관 등 좌석 한 칸 띄우기 및 음식 섭취 금지 ▲실내체육시설 21시 이후 운영 중단 ▲목욕장업 음식 섭취 금지 ▲ 국공립시설 경륜·경마 등 중단, 이외 시설 30% 이내로 인원도 제한 된다.

안승남 구리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은“ 단 한번이라도 방역수칙 위반이 적발되는 다중이용시설의 경우에는 바로 집합금지하는 ‘즉시퇴출제(원스크라이크아웃제)’가 시행 되므로 철저한 방역수칙 이행해주기 바란다"고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