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시민의식 실천, 음식물쓰레기 줄여 인센티브도 받는 1석 2조
생활 속에서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려는 작은 실천 당부

목포시, 2020년 음식물쓰레기 감량 우수아파트 6개소 선정 발표
목포시, 2020년 음식물쓰레기 감량 우수아파트 6개소 선정 발표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목포시가 2020년도 음식물쓰레기 감량 우수아파트 6개소를 선정 발표했다.

시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실천 의지와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인 감량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중 25개소의 신청을 받아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진행했다.

평가 결과 한 세대 당 최대 7%의 감량실적을 거둔 용해2단지 아파트가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한 가운데, 신안꿈동산1차와 우미파크빌5차는 우수아파트에 제일3차풍경채, 비파3차, 연산주공5단지 등 3곳은 장려아파트에 선정됐다.

시는 우수아파트로 선정된 6개소에 대해 시장 표창과 함께 총 420만 원 상당의 공동주택용 납부필증(최우수 300매, 우수 각 150매, 장려 각 100매)을 인센티브로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 발생량을 줄이고 온실가스를 감축하기 위해서는 범시민적인 동참이 절실하다. 먹을 만큼만 식재료 구입, 남기지 않을 만큼만 음식 주문, 남은 음식 포장해서 가져가기 등 우리 스스로 가정과 식당에서 할 수 있는 행동을 함께 실천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