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청 청사 전경./ⓒ서산시청
서산시청 청사 전경./ⓒ서산시청

[서산=뉴스프리존] 박상록 기자= 서산시가 충남도가 주관한 '2020년 개별공시지가 추진 실적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충남도가 도내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개별공시지가 업무추진 실적평가에서 2018년부터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데 이어 올해는 1단계 성장한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올해 추진한 토지특성조사 및 개별공시지가의 적정성, 결정·공시 추진실적 등 19개 평가항목에 대해 엄격한 서면평가와 현지평가로 진행됐다.

평가결과 서산시는 그동안 ▲토지특성 전수 조사 ▲드론 영상 촬영 및 정사영상 제작 등을 통해 토지특성의 정확성을 확보한 것이 주요 수범사례로 손꼽혔다.

또한 개별공시지가의 객관성 확보를 위해 ▲지가산정 사전 검증제 운영 ▲찾아가는 개별공시지가 설명회 등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성을 확보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신무철 서산시 토지정보과장은 “개별공시지가는 국세·지방세 등의 과세표준과 개발부담금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는 등 주민의 재산권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업무다” 면서 “앞으로도 정확하고 공정한 지가 결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