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험생 보호 및 지역사회 감염 예방 위한 선제적 조치 시행

충남 계룡시는 수능 수험생 안전 및 수능 응시기회 보장을 위해 오는 12월 3일까지 ‘수능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한다./ⓒ계룡시청
충남 계룡시는 수능 수험생 안전 및 수능 응시기회 보장을 위해 오는 12월 3일까지 ‘수능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한다./ⓒ계룡시청

[계룡=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계룡시는 수능 수험생 안전 및 수능 응시기회 보장을 위해 오는 12월 3일까지 ‘수능 특별방역기간’을 운영해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기울인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수험생이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기간 준비해 온 수학능력시험 응시에 영향받는 일 없이 시험을 치르고, 나아가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이 같은 조치를 취한 것.

시는 수능 특별방역기간 동안 코로나19 대응상황실 및 선별진료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상시 방역체계를 유지하고,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및 수능 지원자 준수사항을 홍보한다.

또 ▲버스와 택시 등 관내 대중교통 총 189대 차량에 덴탈마스크 및 손소독제 비치 ▲계룡시 전역 코로나19 예방 관련 홍보물(포스터, 리플릿) 배포 ▲학교, 학원 및 독서실 등에 소독약품, 손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최홍묵 시장은 “전국 곳곳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수험생들이 오랜 기간 갈고 닦은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안전한 수학능력시험 응시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