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에서 25일 성명을 통해 "주민들이 반대하는 사업을 굳이 할 이유가 없다"라며  축산일반산단 조성계획에 반대한다는 입장의 성명을 냈다. 이 산단 조성계획은 현재 심의 단계에 있다. ⓒ더민주 안성시지역위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에서 25일 성명을 통해 "주민들이 반대하는 사업을 굳이 할 이유가 없다"라며 축산일반산단 조성계획에 반대한다는 입장의 성명을 냈다. 이 산단 조성계획은 현재 심의 단계에 있다. ⓒ더민주 안성시지역위

[안성=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 석화리 산4-1번지 일원에 2,500억원을 들인 축산식품복합 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이 주민반대에 부딪혀 2년 째 표류중이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는 25일  “주민들이 원치 않는 시민들의 반대가 분명한 사업을 추진할 이유는 없다”며 축산일반산단 조성계획을 정면으로 반대하는 성명을 냈다. 

25일 안성시에 따르면 양성의 축산식품복합 일반산업단지 조성계획은 ㈜선진에 의해 제출돼 현재 종합검토단계인 경기도산업단지계획심위원회의 심의만을 남겨 놓고 있다.

㈜선진의 산단조성계획은 산단이 조성될 경우 하루 도축물량만 돼지 4,000두·소 400두 처리가 가능한 대규모로 시설로써 가공·유통까지 포함되고 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는 “ 하루 4,400두를 도축하기 위해서는 가축이동차량 운행이 300회 정도 이뤄져야 한다”며 “지역개발과 고용창출도  중요하지만 개발과 고용창출을 위한 유일한 방법이 도축장이라 여기지 않는다”고 반대이유를 분명히 밝혔다.

지역위원회는 이와 함께  안성시의회와 함께 지역갈등을 유발하는 본 사안을 중시하고, 빠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안성시의 한 관계자는 “현재 산단 조성 절차상 하자가 있는 상태가 아니다”라는 입장이서 이후 심의 결과에  지역사회의 촉각이 곤두서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