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AI가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 및 토종닭 농가와 계열사의 피해 방지를 위해 AI 방역에 주력하는 일환의 행사들

 관전 포인트, '톡톡 튀는 요리 제목' '기발한 요리'

[서울 =뉴스프리존]김은경 기자= ‘코로나19 대응 면역 증강'까지 고려한 '요리솜씨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가 있다면 외출을 자제하는 시대에 가족들과 함께 "집에서 놀거리"로 참여할 만 하겠다.한국토종닭협회는 오는 12월 5일부터 6개월간 이색 이벤트를 실시할 거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사)한국토종닭협회, 인터넷 뉴스 '월드스타' 주최·주관,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진흥청, 농협 축산경제지주, (사)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테마로, '1차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경연대회가 열렸다.

비대면 시대에 맞춰 온택트로 진행된 만큼 참가자들은 음식을 만들어 완성된 사진과 레시피를 공개하는 것으로 요리솜씨를 뽐냈는데, 일반인들이 선보인 음식들은 '요리사 경연대회'를 방불케 했다는 후문이다.

수상자들의 톡톡 튀는 요리 제목만 봐도 즐겁다. ⓒ 월드스타
수상자들의 톡톡 튀는 요리 제목만 봐도 즐겁다. ⓒ 월드스타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주최측은 다음 이벤트를 이어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월드스타 관계자에 따르면 <어제의 나를 이겨라>를 주제로 진행하는 1.3차 이벤트는 12월 5일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 공지 댓글에 제1회 토종닭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참여자가 <도전!>이라고 공식 선언한 후 6개월간 도전 수행을 진행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주최측은 "어제보다 오늘을 더 열심히, 더 예쁘게 사는 이들을 칭찬·격려한다"는  취지로 마련했다. 구체적인 내용은 12월 5일 한국토종닭협회 내 이벤트 게시판 공지글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는 최근 해외 AI가 발생함에 따라 소비자 보호 및 토종닭 농가와 계열사의 피해 방지를 위해 AI 방역에 주력하고 월드스타는 이벤트 총괄 기획 등 전체 행사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 보호를 위한 AI 방역과 토종닭 소비 증대를 위해 기여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