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면동장 영상회의로 코로나 대응현황 및 현안업무 공유

변광용시장 일선 행정 소통을 위해 개최하는 면‧동장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했다./ⓒ거제시
변광용시장 일선 행정 소통을 위해 개최하는 면‧동장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했다./ⓒ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8일 일선 행정 소통을 위해 개최하는 면‧동장회의를 비대면 영상회의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되고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전 면‧동의 일선 행정 공유와 코로나19 관련 당부사항을 전달하는 행정업무는 이어가되, 감염 확산은 차단키 위한 조치로 마련됐다.

이 날 변광용 거제시장과 면‧동장 등은 각자의 사무실에서 영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해 18개 면‧동 여론 및 코로나19 지역 흐름을 공유하고, 65세 이상 어르신 및 건강취약계층의 마스크 배부 협조,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따른 시민 홍보 적극 협조 등 현안사항을 당부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면‧동장들이 오늘 들려주신 지역 이야기가 곧 거제시의 이야기”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을 적극 위로하면서 주민의 이야기에 항상 귀 기울여 달라”고 말했다.

거제시는 이번 영상회의 시스템을 각종 회의와 교육 등에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