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청·(주)아이스크림에듀와 손잡고 학생 100명에게 1년간 지원 
내년 온라인교육 플랫품 구축사업과 병행해 학습권 보장 및 올바른 성장 도모

인천시청 전경/ⓒ인천시
인천시청 전경/ⓒ인천시

[인천=뉴스프리존]김양훈 기자=인천시가 민·관 상호 협력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 자녀의 올바른 성장을 돕고자 무료 온라인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교육청, 디지털 교육기업 ㈜아이스크림에듀와 손잡고 다문화가족, 한부모·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자녀 100명에게 1년간 온라인 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앞서, 지난 9월 인천시와 시교육청, 6개 구청(미추홀구·연수구·남동구·부평구·계양구·서구), ㈜아이스크림에듀는 전국 최초로 다문화가족 및 희망계층 자녀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특히, ‘온라인교육 플랫폼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내년 시범사업에 앞서 올 12월부터 1년 간 100명에게 온라인교육을 무상으로 지원하게 된다.

주요 지원내용은 △다문화가족·취약계층 자녀 대상 맞춤형 심리·정서 프로그램 제공,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학습프로그램을 활용한 스마트 학습 서비스 제공 등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인천시는 사업의 총괄·운영지원을 맡고, 시교육청은 학습대상자 모집과 선발, ㈜아이스크림에듀는 개인 맞춤형 인공지능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번 온라인교육으로 1:1 개인별 맞춤형 학습관리와 학년별 학교 진도를 보완하는 한편,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최근 코로나19에 따른 원격 수업 등으로 교육 격차와 학습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 자녀들의 기초학력 역량 강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내년부터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 구축사업’과 병행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게 최소한의 학습권을 보장함으로써 지원이 필요한 학생 누구나가 어디서든 양질의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형 휴먼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온라인교육 무상 지원사업을 통해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 자녀 모두가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일원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