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식구라는 이유로 감싸는 검찰의 지금 모습이 공수처 출범 필요성 역설"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술접대 의혹 1명 기소와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장태수 정의당 대변인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술접대 의혹 1명 기소와 관련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김정현 기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정의당은 9일 검찰이 라임사건 핵심 피해장인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술접대를 받은 3명의 검사 중 1명만 불구속 기소한 것과 관련해 "검찰만의 술값 계산법이 기가 막히다"고 비판했다.

장태수 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검찰이 1명만 기소한 것은 2명의 검사가 술자리에서 일어나기 전까지 청구된 금액을 기준으로 할 때 형사처벌기준인 100만원에 미치지 않는 96만2,000원으로 계산됐기 때문이라고 한다"며 이같이 힐난했다.

장 대변인은 "피의자로 입건해야 할 사람이 검사가 아니었다 하더라도 이 기각힌 술값 계산법이 적용됐을지 궁금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차라리 검찰이 가진 차고 넘치는 수사권과 기법으로 그날 그 자리에 있었던 사람들 각자가 마셨던 술잔 수와 먹었던 음식물의 분량을 계산하지 그랬는가"라며 비꼬았다.

장 대변인은 "검사 출신 전관 변호사와 짝짝꿍이 되어 범죄피의자 로비 창구로 전락한 검사를 일벌백계하기는커녕 제 식구라는 이유로 감싸는 검찰의 지금 모습이 바로 공수처의 필요성을 역설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