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제설전진기지에서 제설장비 사전 점검 등 진행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지난 8일, 제설전진기지에서 겨울철 자연재난을 대비해 제설장비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자연재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개최됐으며 제설차량 및 제설장비 담당자를 대상으로 살포기, 배토판 등 장비 작동방법 교육, 제설장비 장착 및 운용훈련을 실시했다.
 

조재구 남구청장과 담당자들이 제설장비 장착 및 운용훈련을 하고 있다./ 남구청
대구 남구청(조재구 남구청장) 담당자들이 제설장비 장착 및 운용훈련을 하고 있다./ ⓒ남구청

2.5톤 덤프트럭 2대, 1톤 화물차 1대, 5.0톤 청소차 3대가 장비 점검 및 가동훈련을 위하여 동원됐으며 공무원 20여명이 참여하여 제설장비 작동법, 제설작업 관련 안전교육, 제설장비 장착 및 가동훈련 등을 실시하였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겨울철 대설은 불시에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어 재난대응에 힘쓸 계획”이라며 “이번 훈련으로 제설장비 활용능력을 높여 강설시 체계적이고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원활한 교통 소통과 주민 불편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