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야권연대 필요성 제기에 "그런 개념 가지고 투쟁할 수 없어"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입법권은 국회의 심장과 같은데 지금 국회는 완장 찬 정권의 홍위병 세력에 의해 입법권이 무력화되는 등 그야말로 심정지 상태에 빠져있다"고 비판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지금 대한민국은 선출된 권력에 의해 민주주의가 파괴되는 헌정 초유의 사태가 발생 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회와 사법, 행정 등 전 헌법기관에 걸쳐 국정농단이 만성화되고 있다는 비판이 매우 높다"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집권세력이 무소불위 국정폭주를 할 것 같으며 차라리 국회를 폐쇄하고 계엄령을 선포하라는 격앙된 목소리마저 나오는 엄중한 사태"라며 "유신정권 때도 엄두를 못 내던 법치주의 말살행태가 21세기 국회에서 버젓이 벌어지는 중으로 개탄스럽다"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정국 상황은 히틀러 치하의 독일, 최근의 헝가리·폴란드·베네수엘라 등에서의 전제정치와 유사하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 틀리다고 말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김 위원장은 "국민들은 소위 촛불정권이라는 문재인 정부가 이전 정부와 과연 뭐가 다른지, 오히려 더 심한 국정농단과 법치훼손이 전방위에 걸쳐 벌어지고 있지 않은지 묻고 있다"면서 "국정폭주의 배후에 문재인 대통령이 있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잘 알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퇴임 이후 자신의 안전만을 위해 무리수를 둘수록 민심 이반은 가속화될 것"이라면서 "문 대통령은 혼란스러운 정국을 수습해 달라"고 촉구했다.

김 위원장은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보수대동단결이라는 범야권연대 필요성이 제기되는 것과 관련해 "마땅하게 범야권연대 그런 개념을 가지고 투쟁을 할 수는 없다"고 일축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