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 강제 등 어려운 환경이지만, 겨울을 맞아 게임사들이 관련 업데이트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다. 겨울 분위기 맵이나 코스춤, 그리고 크리스마스 관련 이벤트 등이 주를 이룬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 콘텐츠 '문파대난투' 등

넥슨은 온라인 캐주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에 신규 테마 '올림포스'를 추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테마에는 제우스가 설립한 하이 테크놀로지 회사 O.M.G(올림포스 메카닉 그룹)와 다오·배찌 일행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신규 트랙, 카트바디 등이 등장한다. '올림포스 선택의 문' 등 트랙 4종이 추가됐으며, 벼락의 힘을 연료로 사용하는 카트바디 '라이트닝 X' 등과 O.M.G의 후계자 '헤라클레스' 등 캐릭터도 추가했다. 이들을 둘러싼 이야기는 '올림포스' 시나리오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카트바디로 다른 유저와 실력을 겨루는 '올림포스 그랑프리' 모드는 23일까지 열린다.

'카운터사이드'에 추가된 '플로라 메이드 서비스' 소속의 메이드 캐릭터 '베로니카'와 '리코리스'  / ⓒ넥슨
'카운터사이드'에 추가된 '플로라 메이드 서비스' 소속의 메이드 캐릭터 '베로니카'와 '리코리스' / ⓒ넥슨

같은 날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스튜디오비사이드 개발)는 '플로라 메이드 서비스' 소속의 메이드 캐릭터 '베로니카', '리코리스' 2종을 업데이트했다. 잃어버린 과거의 기억을 찾고 있는 베로니카는 SSR 등급 스트라이커 클래스로, 일정 시간 사망하지 않고 적과 맞서는 불사 효과를 지니고 있다. 리코리스는 창으로 원거리 공격을 하는 R등급 스나이퍼 캐릭터로, ‘베로니카’와 관련된 범죄 조직을 감시하기 위해 첩보 활동 중이다. 이들의 이야기 주제로 한 이벤트 에피소드 '부서지지 않는 꽃 플로라 메이드 서비스'는 29일까지 공개한다.

'바람의나라 연' 문파전 '문파대난투'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 ⓒ넥슨
'바람의나라 연' 문파전 '문파대난투'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 ⓒ넥슨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슈퍼캣 공동개발)도 이날 신규 콘텐츠 '문파대난투'를 업데이트했다. 이 콘텐츠는 문파 간 1:1 전쟁 콘텐츠로 문주가 선포한 장소에서 문파 단위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선포 이후 30분간 진행되며, 시작 시 제공되는 '문파 영혼' 300개를 모두 소모하거나 제한시간 종료 시점에 '문파 영혼'을 더 많이 소모한 문파가 패배하게 된다. '문파 영혼'은 사망한 캐릭터가 부활하거나 전투지역을 벗어날 경우 1개씩 차감된다. 승리 문파는 '(상대 문파)에게 승리' 칭호를 획득하고, 승리 문파 캐릭터 연출 효과를 적용 받는다. 또 승리한 문파의 문주는 상대 문파 문주를 자신의 근처로 소환할 수 있으며, 명령어를 통해 원하는 감정표현을 강제할 수 있다. 이밖에 '북방대초원' 신규 레이드 '악몽의 격전지(쉬움)'과 아이템 획득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는 ‘도감’에 아이템을 등록하면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효과' 시스템을 추가했다.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도 이날 '뉴페이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좀비 라이즈' 모드에 신규 변형 좀비 '드라우그'를 선보인다. 검을 사용하는 드라우그는 공격 시 사정거리가 길며, 공격을 막아 피해를 무효화하는 튕겨내기, 전방으로 순간 이동해 피해를 입히는 공간 가르기 등의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좀비 라이즈'와 '좀비Z' 모드의 밸런스도 조종했다. 좀비 라이즈에서 인간 진영은 새롭게 추가된 '밴시' 능력과 함께 좀비 능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밴시는 조준 방향에 좀비가 붉게 표시되는 버프, 흡혈박쥐로 공격해 피해량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액티브 스킬을 갖는다. '좀비Z'는 좀비 중심으로 특정 반경 내 모든 인간이 초당 피해를 입도록 개편하고, 각종 총기가 해금되는 레벨을 낮췄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 '눈.오.세'(눈이오는세이비어)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 '눈.오.세'(눈이오는세이비어)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 ⓒ넥슨

'트리 오브 세이비어'(IMC게임즈 개발)도 10일. 겨울방학을 맞아 '눈.오.세'(눈이오는세이비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새로운 스토리와 인물들이 등장하는 '에피소드13: 운명의 여흔'을 선보였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라다 여신', '주시자' 등이 등장하며 '렘파라사연못', '파우피스나루' 등 신규 지역 5곳을 공개했다. 또 아처 계열의 '아퀴버지어', 스카우트 계열의 '클로운' 등 신규 클래스 2종을 추가하고 최고 레벨을 460으로 확장했다. 이밖에 신규 아이템 '성물'과 퀘스트를 수행해 명성도를 높여 전용 상점에서 보상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한 '명성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소드맨', '위저드', '클레릭' 계열의 캐릭터 9종은 공격계수, 스킬 형태 등을 개편, 밸런스를 조정했다.

'메이플스토리' NEO업데이트 일정.  / ⓒ넥슨
'메이플스토리' NEO업데이트 일정. / ⓒ넥슨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는 17일부터 겨울 업데이트 'NEO'를 시작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고 레벨을 300으로 확장하고, 신규 지역 '신의 도시, 세르니움', '호텔 아르크스'와 보스 '선택받은 세렌'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한다. 또, 자신을 속인 조직과의 싸움을 시작하는 노바족 궁수 신규 직업 '어둠의 추격자, 카인'을 선보인다. '메이플스토리XBTS' 영상으로 기대감이 높아진 방탄소년단 컬래버레이션 아이템도 출시한다. 이밖에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 '테라 버닝', 여러가지 성장 아이템을 지원하는 'NEO 이벤트', 인기 뷰티와 코디를 선발하는 '뷰티 어워즈' 등 겨울 이벤트를 연다.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디렉터는 "많은 분들이 기다려 주신 상위 레벨 콘텐츠를 선보이고자 노력했다. 올해 모두가 힘들고 지친 상황에도 꾸준히 사랑해주신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넷마블, MMORPG 겨울 분위기 '물씬' 업데이트

넷마블은 10일, 모바일 턴제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에 '크랩 계열'과 '밤미 계열' 펫의 신규 포획처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강력한 화력과 광역 공격을 갖춘 공격형 펫인 '크랩 계열' 펫의 포획이 '채석장 외곽'에서 가능해 졌다. 또 이벤트 포획처에서 획득 가능한 크리스마스 특별펫 '밤미 계열'이 추가됐다. 밤미는 치료형 펫으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 뿐만 아니라 방어력과 명중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제공한다. 캐릭터 코스튬도 크리마스마스 시즌을 맞아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산타와 눈사람 컨셉으로 제작된 코스튬을 블루젬으로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도 10일 신규 지역 '요새도시 레스카르'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캐릭터의 최고 레벨과 사도 레벨도 각각 180과 80까지 상향 됐다. 검은 등대는 96층까지 늘어났으며, 레이드 '황혼의 묘지'의 신규 난이도가 추가됐다. 새롭게 선 보이는 '욕망의 탑'은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서 10시 30분 사이에 진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대전 콘텐츠로 다른 이용자들을 물리치고 최상층까지 올라가는 이용자가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이밖에 일정 수량의 영웅/고대 장신구를 재료로 사용, 100% 확률로 상위 등급으로 승급시킬 수 있는 장신구 승급 시스템과 보유한 영웅 7성 소울링커를 사용해 확정으로 전설 7성 소울링커를 조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2주년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2주년 업데이트 관련 이미지. / ⓒ넷마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은 11일, 2주년 업데이트에 앞서 특별 페이지를 통해 콘텐츠 정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내용은 신규 원거리 직업 '격사', 신규 세력전 '영기 골짜기' 등 업데이트 콘텐츠 상세 정보와 2주년 특별 이벤트에 대한 것이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2주년 콘텐츠는 오는 12월 17일 선보일 예정"이라며 "2주년을 맞아 특별 보상 제공은 물론 5배 경험치 버프 등 폭풍 성장을 지원하는 신규 서버도 오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모바일 MMORPG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도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2차 각성 오픈이 핵심으로, 각성을 하면 새로운 성장 시스템 '벨트'를 경험할 수 있다. 벨트는 레어 스킬을 강화하는 시스템으로 스킬별로 벨트가 존재하며, 스터드(Stud)를 장착하면 능력치가 높아지는 방식이다. 스터드는 3가지 등급이 존재하고, 이벤트, 콘텐츠 플레이, 상점에서 획득할 수 있다. 벨트에 동일한 종류의 스터드들을 장착하면 추가적인 효과가 주어진다. 넷마블 조신화 사업본부장은 "그동안 캐릭터 본연의 성장은 레벨 확장이 유일했는데, 이번 2차 각성으로 캐릭터 육성 방식에 다양성이 더해졌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2차 각성 퀘스트 동선은 간소화했다"고 말했다. 이밖에 총 26개 클래스, 56종 스킬 밸런스를 조정하고, 희귀 엘릭서 2종을 추가했으며, 이용자들이 직접 전장을 만드는 '커스텀 전장 모드'에는 '고대의 전장', '성혈전'이 제공된다. 신규 코스튬 '윈터가디언즈'도 선보인다.

게임빌 '겜프야' 산타걸 코스춤 '레이첼' 공개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캐릭터 '레이첼'.  / ⓒ게임빌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캐릭터 '레이첼'. / ⓒ게임빌

게임빌은 9일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달 22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트레이너 덱 조합에 활용되는 '루나'와 '레이첼'을 높은 확률로 영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레이첼은 다가올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걸맞게 '산타걸'로 변신하는 코스튬도 선보인다. 코스튬을 장착한 상태로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를 진행하면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슈퍼 스킬'도 업그레이드 된다. 새롭게 시작되는 '슈퍼패스'에서는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에서 육성 효율이 높은 슈퍼스타 등급 트레이너 '어거지 죠'를 영입할 수 있다. 유료 결제를 통해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아라'와 'SFA'(SPACE FIGHTING CHAMPIONSHIP) 엠블럼을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템 상점을 통해 코어의 능력치 옵션을 변경할 수 있는 '메가 코어 트랜스 포션'과 '코어 트랜스 포션'을 구입할 수 있게 되며 스타 등급 이상의 아이템 등장 확률도 높아진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10일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클래스 '플레임스트라이커'를 공개했다. 플레임스트라이커는 근거리 전투에 특화된 캐릭터로 건틀렛과 대검을 이용한 공격이 특징이다. 플레임스트라이커 전용 전신 아바타인 '폭렬의복'도 선보였다. 폭렬의복은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켜준다. '리나', '귀검제' 클래스의 궁극 성장도 추가됐다. 이밖에 마스터 레벨이 기존 5800에서 6000레벨까지 확장되었고, 침공 모드 몬스터에 실드가 추가됐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