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자 포상도 17명 수상... 창원 ‘무역중심도시이자, 경제거점도시 재확인’
- 무 시장 “코로나 상황에서 값진 성과 이룬 수출기업에 축하와 감사”

창원시는 ‘제57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수출기업 31개사와 유공자 17명 등이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창원시청)/ⓒ뉴스프리존 DB
창원시는 ‘제57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수출기업 31개사와 유공자 17명 등이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창원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8일 ‘제57회 무역의 날’을 기념하여 수출기업 31개사와 유공자 17명 등이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14일 밝혔다.

무역의 날은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국가기념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 주최로 매년 기념식이 코엑스(COEX)에서 개최된다.

올해 기념식은 세계적인 경제위기 속에서도 불굴의 의지로 극복해낸 무역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수출성과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참석인원을 대폭 축소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됐다.

수출탑은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진, 경제발전의 공헌도에 따라 심사를 거쳐 수출기업에 포상하는 제도로 전년도 하반기부터 금년도 상반기까지 수출실적이 백만불 이상 되는 기업부터 탑이 수여된다.

올해 무역의 날 창원기업은 ▲수출 2억불탑 부문에서 두산 메카텍(주) ▲수출 5천만불탑은 영화금속(주) ▲수출 2천만불탑에서는 코린(주) ▲1천만불탑 기업은 신성오토모티브(주), ㈜화승이엔씨, 에스엠에이치(주), 하나지앤에스, (주)에코스틸  ▲7백만불탑은 ㈜무학, ㈜웰템, (주)에스엠이코리아, (주)디에스아이, ㈜칸인터내셔널, 인화정공(주), 진영TBX(주)  ▲5백만불탑은 ㈜대건테크, 지엘금속, 지티앤씨(주) ▲3백만불탑은 삼광기계제2공장, 플로디, 합성메데아(주), ㈜제이케이메탈소재  ▲1백만불탑은 ㈜두손인터내셔널, 세경이엔지, (주)본시스템즈, 대운글로벌(주), 윈종합상사, ㈜티제이인터내셔널, ㈜에이원테크놀로지, 남도하이텍(주), 삼보제강(주) 등 총 31개사가 수출탑을 수상했다.

또한, 무역발전에 기여한 개인 포상 부문에서도 ▲산업포장에 하나지앤에스 차재욱 대표 ▲대통령 표창에 신성델타테크 김정현 상무, ㈜동진 박재원 부장, ㈜유니온 정명호 실장, ㈜남경 노태원 차장 ▲국무총리 표창에는 ㈜동진 강신유 대표, 하나지앤에서 장주환 상무, 허종국 이사, ㈜유니온 김영진 책임, ㈜남경 강광수 차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는 삼광기계제2공장 명길진 차장, ㈜두손인터내셔널 최진석 대표, 김태영 이사, 신성오토모티브(주) 서동일 과장, 지엘금속 이주환 대표, ㈜동진 김익태 책임, 에스엠에이치(주) 정장영 대표 등 17명이 선정되어 수상을 차지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속에서 기업들이 이뤄낸 값진 성과에 축하를 드리며, 우리 경제의 든든한 지주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인들의 열정과 노고에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올해는 마산자유무역지역이 50주년 되는 해로서, 대한민국의 무역을 이끈 창원시가 수출 중심도시이자 경제 거점도시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제 창원시가 특례시로 지정된 만큼 도시브랜드 강화로 뉴노멀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모든 필요한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