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뉴스프리존] 장연석 기자 = 경북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14일 시 승격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과거 40년, 미래 100년 영주를 들여다 보다’라는 주제로 언택트 포럼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진행된 이날 포럼은 이도선 영주시정책자문위원장이 좌장을 맡아 경제·농업·교육·문화·관광·복지 분야별 지역 오피니언 리더가 참여해 새로운 미래 100년 영주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참석한 분야별 오피니언 리더는 ▲경제분야 김철진 경북전문대 교수 ▲농업분야 홍연웅 동양대 교수 ▲교육·문화분야 배용호 전 영주교육장 ▲관광분야 김장환 (사)영주시관광협의회장 ▲복지분야 도광조 동양대 교수가 참여해 미래 100년 영주를 위한 분야별 협력 모델 구축 방안을 제언하고 영주 발전을 위해 시에 바라는 정책을 제시했다.

영주시 승격 40주년 기념 언택트 포럼 개최/Ⓒ영주시
영주시 승격 40주년 기념 언택트 포럼 개최/Ⓒ영주시

이날 포럼은 실시간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영주시 발전 방향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고, 시민 영상 질의·답변과 실시간 댓글 답변 시간을 가져 양 방향 소통의 장이 되었다.

포럼 좌장을 맡은 영주시정책자문위원회 이도선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려운 가운데 미래 영주 100년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이 논의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며, “포럼에 참여해준 위원님들과 시민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무엇인가를 바꾸고 변화시킨다는 것은 사실 두려운 일이지만, 지난 40년간의 변화가 없었다면 지금의 발전도 없었을 것이다.” 며, “이번 언택트 포럼을 계기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영주, 새로운 100년을 준비해가는 지속가능한 도시 영주를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