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코로나19로 인해 외식이 줄어드는 가운데, 식음료 업계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을 겨냥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한 가족이 GS25가 출시한 허쉬라지바 2종을 활용해 홈파티를 즐기고 있다. / ⓒGS리테일
한 가족이 GS25가 출시한 허쉬라지바 2종을 활용해 홈파티를 즐기고 있다. / ⓒ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5일, 한정판 크리스마스 초콜릿 ▲허쉬라지바밀크빌드어산타, ▲허쉬라지바쿠앤크스노우맨 2종(이하 허쉬라지바)을 출시했다. 허쉬라지바 2종은 허쉬(Hershey’s)사가 매년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주력 상품이다. 산타, 눈사람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된 크리스마스 전용 패키지로 구성됐으며, 내용물인 초콜릿에도 산타, 눈사람 디자인이 적용됐는데 한 덩어리의 초콜릿을 블록 단위로 쪼개 조립하면 각각 산타, 눈사람 모양을 만들 수 있다. 크기는 일반 초콜릿 상품 대비 약 2~3배 크다.

파리바게뜨가 톰 브라우닝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는 휴가중',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 등의 케이크 제품들. /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톰 브라우닝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는 휴가중',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 등의 케이크 제품들. / ⓒSPC그룹

SPC그룹은 최근 다양한 크리스마스를 겨냥한 먹거리들을 출시했다. 우선 파리바게뜨는 산타클로스만 40여년을 그려온 톰 브라우닝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산타는 휴가중', '산타가 보낸 산타케이크', '호호호 메리크리스마스' 등의 케이크 제품을 선보였다. 또 EBS 교육방송의 인기 크리에이터 ‘펭수’를 활용한 '펭수 산타와 함께 메리크리스마스', 뽀로로와 루피 장식물을 올린 '뽀로로와 루피의 크리스마스 파티', 캐릭터 쥬쥬와 진저맨 쿠키 장식물을 얹은 '시크릿쥬쥬와 크리스마스 파티' 등을 발매했다.

가정간편식 홈파티 패키지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자체 간편식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파스타, 포카치아, 양송이스프&브레드볼 키트 등으로 구성한 'X-MAS 퍼스트 클래스 키친 홈파티팩', 샌드위치를 다양하게 구성한 'X-MAS 샌드위치 파티박스' 등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캐릭터 '월리'와 협업, 월리의 피규어가 큐브케이크에 숨겨진 '홀리데이 위드 히든 큐브', 굴뚝을 잡아 올리면 초코볼이 나오는 '홀리데이 위드 해피 하우스', 작은 돋보기로 케이크 띠지에 있는 월리와 친구들을 찾을 수 있는 '홀리데이 위드 스윗 캐치'등을 출시했으며, 파스쿠찌는 자연적으로 붉은 빛을 띄는 루비 초콜릿 등 프리미엄 원료를 활용한 ‘트윙클 루비 케이크’, 초콜릿 시트에 바삭한 초콜릿 크런치, 초콜릿 가나슈 크림이 어우러진 ‘윈터 포레스트 케이크’ 등 4종의 케이크를 선보였다.

SPC삼립 '카페스노우 홀리데이 에디션' / ⓒSPC삼립
SPC삼립 '카페스노우 홀리데이 에디션' / ⓒSPC삼립

SPC삼립은 디저트 브랜드 '카페스노우' 홀리데이 에디션 케익 2종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초코시트 위에 우유크림과 체리잼을 얹은 '체리 초코케익'과 호주산 크림치즈로 만든 치즈케익 위에 딸기잼과 생크림을 토핑한 '스트로베리 치즈케익'이다. 포크와 초가 동봉됐다.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이너 그룹 '하와이안 샐러드'와 협업해 레트로 콘셉트의 포장 디자인을 입혔다.

스타벅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 /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다소 이른 12월 1일부터 '2020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을 선보였다. 설향 딸기가 올라간 '스트로베리 치즈 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바닐라빈을 넣은 슈크림이 들어 있는 '슈크림 트리 바움쿠헨', 초콜릿 풍미가 있는 케이크 시트에 블랙 가나슈 크림을 올린 '블랙 초콜릿 케이크', 밀크 케이크 시트에 우유 생크림과 화이트 펄 초콜릿을 쌓은 '화이트 밀크 케이크', 레드 벨벳과 블랙 코코아 케이크 시트 사이에 진한 치즈 크림을 듬뿍 올린 '산타 벨벳 케이크' 등이다. 또 '시나몬 롤 돌체 라떼', '크리스마스 콜드 브루 콘 파나' 등 크리스마스 프로모션 음료 2종, '리얼 스트로베리 티라미수', '쿠키 초코 크루아상' 등 시즌 푸드 5종 등을 내놓았다.

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 ⓒ오리온
오리온 '오리온#간식이필요해' / ⓒ오리온

오리온은 '오리온#간식이필요해'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트레이 부분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크리스마스 스티커와 포장봉투 등 DIY키트 구성품을 포함했다. 더탱글마이구미, 초코송이, 다이제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을 담았다.

하이트진로 '2020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2020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달,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패키지에 브랜드 고유의 블루 색상을 유지하면서, 크리스마스 상징 색인 레드와 화이트를 적용했다. 캔 전면에는 함박눈이 쌓인 캔 입구 아래로 산타 모자와 벙어리 장갑을 낀 산타 '필리'를 그려넣었으며, 뒷면에는 황금종을 적용해 크리스마스 종소리를 연상하도록 유도했다. 참이슬과 진로의 크리스마스 에디션도 선보인다. 참이슬은 루돌프로 변신한 녹색 두꺼비를 포인트로 추가하고, 녹색과 붉은 색을 영문 'fresh' 로고에 입혔다. 진로는 기존 라벨에 산타클로스 모자와 수염을 적용했다.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