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동시 업무공백 최소화

순창군이 18일 업무편람을 제작해 군청 각 부서에 배부했다/ⓒ순창군
순창군이 18일 업무편람을 제작해 군청 각 부서에 배부했다/ⓒ순창군

[ 호남=뉴스프리존]김필수 기자=전북 순창군이 18일 각종 제도와 법령의 제.개정에 따라 새롭게 업무편람을 제작해 군청 각 부서에 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편람 개정판은 군민들의 행정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빠르게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군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코자 만들었다.

이번에 제작된 업무편람은 지난 2015년 제작 이후 변화된 법과 제도, 신규 업무 등에 대해 새롭게 수정해 총 1630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 부서별 업무편람 ▲ 공무직 업무편람 ▲ 행정용어 해설 ▲ 공문서 작성 요령 등으로 구성했다.

또 각 부서별 주요 업무에 대한 업무절차에 대한 흐름을 표나 그림으로 도식화해 알기 쉽게 만들어 새롭게 업무를 접한 공직자가 업무추진에 어려움이 없도록 만들었다.

순창군은 연간 2회에 걸쳐 이뤄진 인사이동으로 생길 수 있는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신규 공무원들을 위한 지침서로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순창군 관계자는 “시대적인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이번 업무편람 개정판 발간은 그 의미가 크다”면서 “이 자료를 통해 순창군 공직자 모두가 이해와 소통을 기반으로 군민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