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진수산 ‘수산물 가공·유통관리 국제인증(ASC-CoC)’

창원시 관내 수산물 수출·가공업체인 금진수산이 친환경 수산물 가공·유통관리 인증인 ASC-CoC를 취득했다. /ⓒ창원시
창원시 관내 수산물 수출·가공업체인 금진수산이 친환경 수산물 가공·유통관리 인증인 ASC-CoC를 취득했다. /ⓒ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11월 24일 관내 수산물 수출·가공업체인 금진수산이 친환경 수산물 가공·유통관리 인증인 ASC-CoC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수산식품 안전과 지속 가능한 수산물 생산이 요구되는 가운데 2019년 3월 어업인과 수산물 수출·가공업체 등을 대상으로 수산물 국제인증 필요성과 ASC, MSC 등 국제인증을 추진하는 어업인과 업체에 대하여 인증 심사비 등을 지원할 것을 홍보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에 금진수산은 그간 준비과정을 거쳐 2020년 9월에 수산물 가공·유통관리 인증인 ASC-CoC 취득을 위한 심사를 로이드 인증원*에 신청했고, 10월 26일~27일에 공급, 식별, 구분, 추적, 경영 절차 5가지 기준으로 심사를 받고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ASC-CoC(Chain of Custody) 인증은 수산물 가공·유통 단계의 인증으로 인증 제품의 라벨을 통해 수산물의 정보·이력 등 추적성을 제공하는 인증으로 금번 금진수산의 국제인증 취득은 경남도 내 최초이며 앞으로 ASC 인증을 받은 전복, 다시마 등을 유통 할 수 있게 됨은 물론 홍합 등 ASC 국제인증 취득에 한 걸음 다가간 것에 그 의미가 크다.

금진수산 김병대 대표는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어업은 어업인 모두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과제라 생각하며, 앞으로 지역대표 수산물인 홍합의 ASC 국제인증 취득을 목표로 지속가능한 양식어업과 친환경 수산물의 생산·공급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호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책임있는 친환경 수산물의 생산 및 수출을 위하여 지역 수산물의 국제인증 취득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미래 지향적인 수산업 경영과 수출시장 개척 및 해외바이어 확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