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범식 개최…1본부 4팀 체제로 복지 체감도 향상 등

창원복지재단 야외광장에서‘(재)창원복지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창원시
창원복지재단 야외광장에서‘(재)창원복지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 /ⓒ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복지재단(이사장 장진규)은 21일 오후 2시30분 창원복지재단 야외광장에서 ‘(재)창원복지재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허성무 창원시장, 이치우 창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복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코로나19로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최소한 인원만 참석해 진행됐으며, 식전행사 없이 경과보고 및 출범사, 격려사, 테이프 커팅 및 현판 제막식 등으로 간소하게 치러졌다.

창원복지재단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사람중심 복지창원 구현’이라는 비전에 발맞춰 ‘창원형 컨트롤타워’로서 주민과 소통하는 복지를 통해 복지수준 향상과 복지서비스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창원복지재단은 2018년 10월 설립 추진 계획(안)을 시작으로 지난 5월 조례가 제정돼, 9월 23일 재단설립 등기를 마무리했다. 재단의 기본재산은 30억원이며, 임원은 이사장을 포함해 이사 8명, 감사 2명 총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조직은 1본부 4팀 체제로 직원 정원은 19명이다.

창원복지재단은 해마다 증가하는 복지예산의 지방재정 한계를 극복하고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새로운 복지체계를 구축하여 창원형 복지정책 연구·발굴, 복지사각지대 해소, 나눔사업 활성화,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개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진규 창원복지재단 이사장은 “창원복지재단은 이웃의 어려움과 복지 관련 시설 종사자들의 고충을 찾아 해결하는 실효성 있는 정책을 적극 발굴·추진하여 창원시민들이 복지재단에 바라는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