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접종 정부 원칙…백신 물량 더 확보하고 접종 시기도 더 앞당기도록 노력"
"野 국민 혼란 부추기는 '도' 넘는 정쟁화 중단해야…단호 대처"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은 전 국민 접종 대상으로, 안전성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양을 확보해서 안전하게 접종하는 것이 정부의 백신 관련 원칙"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통상 다른 백신 같은 경우 임상만 10년 이상 개발과정으로 완성되는데 코로나 백신은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 대유행됐고 확진자 수도 과거 다른 감염병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많고 사망자가 많기 때문에 급하게 개발됐다"며 "일반 방역 체계로는 코로나 관리가 안되는 미국과 영국 등 접종이 시작되고 있다. 또 백신 자체가 미국, 영국 회사들이 개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감염병 전문가, 의학 전문가들은 일단 미국과 영국의 접종 상황을 잘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이구동성으로 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는 4,400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하고 2~3월 순차적으로 접종을 개시해 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라며 "백신 물량은 더 확보하고 접종 시기도 더 앞당기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야권의 정부 백신 정책에 대한 비판에 대해 "국민의 혼란을 부추기는 야당의 도 넘는 정쟁화는 중단해야 한다"며 "허위정보와 왜곡된 통계를 토대로해서 무잭임한 주장을 해서 어떻게든 방역체계를 흔들고 정치적 이득을 얻어보겠다는 행위는 전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힘줘 말했다.

이어 "감염병 대처에서 경계해야 할 것은 정부와 국민 사이 불신을 조장과 이간이다. 잘못된 정보나 악성 루머가 인터넷 미디어를 통해 확산되는 인포데믹이 코로나 확산을 더 악화시킬수 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비난을 위한 비난, 정부에 대한 국민 불안 조장을 위한 무차별 비난은 코로나 극복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야당도 국민 생명과 안전을 함께 지켜야하는 공동체 잉뤈이고 책임있는 당사자다. 백신을 정쟁의 한 가운데로 꿀어들이지 않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건설적 비판이나 대안은 열린 자세로 수용하겠으나 정쟁화에는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