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T는 27일. 'Seezn'(시즌)에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MD)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구매, 결제까지 가능하다.
이 방송은 현대홈쇼핑, GS홈쇼핑 양사와 제휴해 진행된다. 2021년 중 신세계TV쇼핑, KTH 등 T커머스와 콘텐츠 제휴도 논의 중이다. 향후 홈쇼핑사와 협력해 커머스 콘텐츠 공동 제작하고, Seezn Live 공연 콘텐츠를 신규 상품으로 출시하는 등의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또 현대홈쇼핑, 단말 제조사와 제휴를 통해 신규 스마트폰 쇼핑라이브를 진행해 단말 유통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 Seezn의 결제수단인 '코코'나 KT 청구서 결제 제공과 코코 적립 혜택을 준비 중이다.
KT Labs 모바일미디어사업P-TF장 유현중 상무는 "국내 대형 홈쇼핑사를 유치해 고객들에게 쉽고 믿을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내년에도 KT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Seezn의 주 이용자인 2030 MZ세대를 겨냥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T 통신요금, 이제 네이버앱으로 확인·결제 가능
- KT '클라우드 원팀', 한글과컴퓨터 등 참여
- KT, MZ세대 타깃 혜택플랫폼 'Y박스' 개편
- KT·신세계조선호텔, 'AI 로봇 버틀러' 현장 투입한다
- KT텔레캅,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영상보안 상품 출시
- KT·LGU+, 자회사 방송 콘텐츠 제작·보급 확대
- KT,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발표 … 강국현·박종욱 사장 승진
- 이동통신 3사, 신년 계획 '三社三色'
- KT, NHN 한게임 통해 스트리밍 게임 서비스 제공
- KT 'AI 원팀', 10개월 만에 4종 기술 개발 성공
- KT, 물류 클라우드 SaaS 서비스 지원 나섰다
- KT, 게임 콘텐츠 전문 'tv 뷰플레이' 출시
이동근 기자
edgeblue@hanmail.net
SNS 기사보내기
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