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구치소 집단감염 누적 757명….송구스럽다" 사과

정세균 국무총리가 29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뉴스프리존
정세균 국무총리가 29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서울 동부구치소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에 대해 "정부가 직접 관리하는 교정시설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이 발생해 송구스럽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29일 정부 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대본회의에서 "어제 동부구치소에서 233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돼 지금까지 이곳에서만 총 757명이 감염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수용자가 대부분이라 지역사회로의 추가 전파 가능성은 낮지만, 전수검사가 또 진행되면 확진자가 늘어날 수도 있다"며 "법무부와 방역당국은 추가 발생이 없도록 비상 방역조치에 총력을 다하고 재발방지 대책도 함께 마련해 달라"고 특별 지시했다.

특히 정 총리는 영국발 변이 바이러스와 관련해 "전파력이 훨씬 강한 것으로 알려진 변이 바이러스가 국내에 확산되면 방역체계에 큰 부담으로 작용할 것"이라고고 우려를 표명했다.

이어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검역 시스템을 면밀히 점검, 보완해 위험 국가로부터 변이 바이러스가 유입되지 않도록 빈틈없이 대비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수도권의 선제검사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내달 3일까지 3주간 운영되는 임시 선별검사소 운영을 2주 연장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