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무 창원시장님 여성친화도시 창원 비대면 비전선포 /ⓒ창원시
허성무 창원시장님 여성친화도시 창원 비대면 비전선포 /ⓒ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여성가족부로부터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 일자리, 돌봄 및 안전 정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심사를 통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결과는 2011년 1단계 지정 이후 시민주도로 300명의 창원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300과 13개 시민단체와의 민관협력을 통한 젠더거버넌스 운영을 통해 지역특화사업 운영 등을 통해 지난 5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5년간의 사업계획에 대한 심사를 거쳐 통과됐다.

시는 ‘모두가 행복한 젠더 시티(Gender City) 창원’ 비전 아래 ▲시민과 함께 평등 일상이 되는 지속가능한 성평등 도시 ▲여성의 경제적 역량을 강화하고 일하기 좋은 도시 ▲24시간 안전한 도시 ▲일과 생활의 조화로운 균형과 행복한 가족친화 환경 조성 ▲여성의 의사가 존중받고 참여와 역할을 보장 5대 추진전략으로 2단계 사업을 추진해 지속발전가능한 여성친화도시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에서도 시와 함께한 시민참여단과 젠더거버넌스 파트너에게 감사드린다”며 “창원다운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창원시 전소속 공무원들을 성인지 감수성으로 무장하고,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성평등한 정책을 추진해 남녀노소 모든 시민이 행복한 포용사회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