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청
화순군청

 

[호남=뉴스프리존]박강복 기자=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전라남도 주관 ‘2021년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공모사업’ 대상자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사업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형성한 마을공동체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화순군은 올해 24개 마을공동체에 1억20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마을공동체 발전 단계별로 ‘씨앗(공부) → 새싹(기획) → 열매(빛깔)’로 나눠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화순군에 거주하는 5인 이상 주민 모임 또는 단체라면 지원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대상 사업은 ▴마을 유래·특성 등 자원조사·발굴 ▴마을 계획수립과 주민교육 ▴마을 특성에 맞는 브랜드 사업 등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마을공동체는 공동체 규모와 참여 실적에 따라 씨앗단계는 250∼500만 원, 새싹단계는 800만 원, 열매단계는 2000만 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사업 신청서는 오는 22일까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화순군은 1차 심사 후 전라남도 최종 심사를 거쳐 2월 중 선정 마을공동체를 발표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지난해 씨앗단계 20곳, 새싹단계 3곳의 마을공동체 사업을 추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