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민주당 권리당원 게시판 이낙연 사퇴 VS 이재명 출당 찬반투표
-정세균 총리•이재명 도지사, 전국민 재난지원금지급 놓고 SNS 공방

사진은 여권내 치기 대권주자 후보자들이다. 왼쪽부터 정세균 국무총리, 이낙연 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스프리존
사진은 여권내 치기 대권주자 후보자들이다. 왼쪽부터 정세균 국무총리, 이낙연 민주당 대표, 이재명 경기도지사 ⓒ뉴스프리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차기 대선이1년이 넘게 남았지만 새해 벽두부터 여권의 차 기 대권주자 잠룡들 후보군 안에선 벌써부터신경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여권의 차기 대권 잠룡주자 지지자들이뭉쳐서 서로 상대를 퇴출해야 한다고 주장하거나, 주자들 사이에서도 정책을 두고 대놓고 엇박자를 보여 당의 핵심 세력인 친문계의 지 지를 놓고 서로 경쟁하는 과열양상을 보이고있다.

8일 더불어민주당의 권리당원 게시판에는 지난 6일부터 '당 대표 퇴진 찬반투표'가 진행중이다.

이는 이낙연 대표가 전직 대통령 사면론을 꺼 내 들자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자들이 중심이돼 '투표 시위'에 들어갔다. 그러자 이 대표 지 지자들도 맞불을 놓으며 '이 지사를 출당시켜 야 하느냐'를 역시 찬반투표에 부쳤다.

이에 민주당 권리당원 K씨는 “ 1만명 넘게 참 가한 찬반 투표 자체가 처음 있는 일이고 벌써 부터 헤게모니 싸움이 시작됐다."면서 "이번 투 표가 처음있는 일이지만 당원들 지지 성향을보여주는 중요한 투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치전문가들은 이같은 과열양상에 대학 여권 내 대선주자 1·2위의 지지자들은 이미 '경선모 드'에 돌입했다고 분석했다.

더불어 차기 대권주자 후보군에 속하는 정세균 총리도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해이재명 지사와 정면 충돌했다.

지난 7일 정 총리는 페이스북을 통해 이 지사의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주장에 대해 "단세포적 논쟁이다"라고 지적한게 시발점이 됐다.

이에 이 지사는 8일 페이스북에 노무현 전 대통령 책 중에서 '관료에 포획됐다'는 구절을 올려 “정 총리가 재정 건전성만 강조하는 경제관료들에게 포획당했다”고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또한 친이재명계인 정성호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에 "돼지 눈엔 돼지만 보인다"는 비판 글을 올렸다.

이에 정 총리 측은 "신경 쓰지 않겠다"면서 선을 그으며 일단 확전을 자제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여권내 치기 대권주자들의 신경전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걸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