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코로나19 거제 178번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거제시, 코로나19 거제 178번 확진자 발생 관련 브리핑(거제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변광용 거제시장은 9일 코로나19 관련 브리핑을 통해 거제시 추가 확진자가 1명 발생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오전 11시부터 9일  오전 11시까지 (1일) 신규확진자 1명(거제 178번)이 발생했다.

거제 178번 확진자는 거제시 거주 30대 여성이며 거제 175, 176번 확진자의 가족이고, 거제 176번 확진자의 어머니로 병원에서 함께 입원 중 지난 8일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판정 받았다. 확진 전 병원격리 중 이었으므로, 별도 동선 및 접촉자는 없다.

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시민 누구나 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거제시체육관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있고, ‘조용한 전파자’ 차단을 위해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 시설에 대한 전수검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지난 8일 검사받은 40명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코로나19 증상 유무와 상관없이 가까운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 꼭 받아주시고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은 반드시 외출하지 마시고 자택에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밀폐된 환경에서 밀접한 접촉이 많아져 어느 때보다 감염의 위험도가 높아졌습니다.

다중이용시설 및 감염 고위험시설 등 밀폐·밀집된 곳에서는 ‘최소 1일 3번 이상 환기실천’을 부탁드립니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의 가족 간 감염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정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준수가 매우 절실한 상황입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 대책 기간인 오는 17일까지 필수활동 외에 사적인 모임과 만남을 자제해 주시고,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