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납 신청은 1월 31일까지...인터넷 신청도 가능

통영시는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9.15%할인 한다.사진 통영시청/ 통영시청 제공
자동차세를 연납하면 9.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통영시청

[창원=뉴스프리존]강창원 기자=통영시는 2021년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를 일시에 납부할 경우 9.15%를 할인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연납제도는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미리 한 번에 납부하는 것이다. 즉, 2020연식 2000cc 승용자동차의 경우 1월중에 연납하면 4만7천 원 가량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월에 연납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에도 3월에 신청하면 연세액의 7.5%, 6월에는 5%, 9월에는 제2기분 세액의 5%에 해당하는 세액의 할인혜택을 받게 된다.

납세자가 연납 후 해당 차량을 양도하거나 폐차하더라도 남은 금액의 세액은 환급받을 수 있고, 다른 지역으로 전출할 경우에도 다시 납부할 필요가 없다.

연납신청은 통영시청 세무과, 읍·면사무소와 동주민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위택스에서 인터넷으로 가능하며 이전에 자동차세를 연납한 납세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1월 중 연납 고지서를 받아서 납부하면 된다.

통영시는 1월 현재 자동차세 연납신청 건수가 1만3천여 건(28억 원)으로 세수 조기 확보와 체납률 감소 등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납세자의 절세혜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