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보훈수당 확대 지급

남원시는 국가유공자 지급 대상자를 확대하고 보훈수당을 인상한다/ⓒ남원시
남원시는 국가유공자 지급 대상자를 확대하고 보훈수당을 인상한다/ⓒ남원시

[ 호남=뉴스프리존] 김병두 기자=전북 남원시는 국가유공자의 애국정신을 기리고 영예로운 삶과 복지향상을 위하여 지급 대상자를 확대하고 보훈수당을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남원시에 따르면 지난해 ‘남원시 국가보훈대상자 보훈수당 지원 조례’를 개정해 보국수훈자12명이 올해부터 보훈 수당을 추가로 받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6.25 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 유족 등 단체별로 5만원에서 8만원까지 차등 지급받던 수당을 동일하게 매월 8만원씩 지급받게 된다. 이로써 그동안 차등 지급에 따른 보훈단체들의 불만을 해소하게 되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올 1월부터 1,420여명이 매월 8만원의 보훈수당을 받게되는데 가계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남원시는 타지자체와 다르게 보훈수당 외에도 생일을 맞이한 유공자를 축하하기 위해 해피데이 축하금 5만원과 유공자 사망 시 사망위로금 15만원을 별도 지원하고 있다. 단 6.25참전 유공자는 5만원을 추가 지급한다고 전했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국가유공자의 많은 분이 노령층으로 활동이 불편한 것을 보면 가슴이 아팠으며, 그분들의 예우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