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월 5일까지 대상자 모집

[순천=뉴스프리존] 최화운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가 오는 18일부터 2월 5일까지 고혈압·고혈당·중심비만 등 대사증후군 발병 위험요인을 갖고 있는 시민의 건강관리를 위해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모집한다.

순천시, 시민 건강관리 위해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는 보건소 전문가가 모바일기기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이용자의 생활습관을 파악하여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서비스로 영양관리·신체활동 등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여 대상자가 더욱 건강하게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혈압(수축기 30㎜Hg, 이완기 85mmHg 이상), 공복혈당(100㎎/㎗ 이상), 허리둘레(남 90㎝, 여 85㎝ 이상), 중성지방(150㎎/㎗ 이상), HDL-콜레스테롤(남 40㎎/㎗, 여 50㎎/㎗ 미만) 등 건강위험요인을 1개 이상 경험하고 있는 시민으로 해당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처방을 받지 않은 사람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 175명으로 최소 3회 이상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야 하고 6개월간 집중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또 참여자에게는 블루투스 연동 디바이스가 무료로 제공되고, 우수 참여자 및 미션 참자가에게는 소정의 상품 등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비대면 원격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일상속에서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해 시민이 좀 더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또는 순천시 보건소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