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경북도는 올 한해 언택트 산업분야 중소기업이 청년을 채용하면, 인건비를 지원해 주는‘언택트 산업분야 청년일자리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언택트 산업분야의 중소기업에 청년채용을 지원함으로써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으로, 경북도가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공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언택트 산업분야는 자율주행차, 로봇,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이며, 언택트 산업분야 중소기업이 만39세 이하의 청년을 신규채용하면 1인당 월 2백만 원씩 10개월간 지원해준다. 업체당 최대 2명까지 신청가능하며 도내 17개 시·군 총 199명을 지원한다.

이번 언택트 산업분야 청년일자리지원 사업 참여업체 모집 공고는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신청기간은 2월 26일까지이고, 3월중 평가를 거쳐 지원기업과 청년을 선정할 예정이다.

배성길 경상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포스트 코로나시대 핵심은 비대면으로, 향후 비대면 관련 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될 것”이라며, “본 사업을 통하여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언택트산업 육성이라는 두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