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비대면 금연 클리닉 등록 시 금연에 필요한 금연껌과 니코틴 패치 등 보조제 무상지급

포천시보건소가 금연  클리닉 등록 시 시민들에게 지급하는 금연보조제 물품세트. /Ⓒ포천시청
포천시보건소가 금연 클리닉 등록 시 시민들에게 지급하는 금연보조제 물품세트. /Ⓒ포천시청

[포천=뉴스프리존]이건구기자=경기 포천시보건소가 2021년 새해를 맞아 금연을 다짐하는 금연 희망자를 위해 코로나19 안정 시까지 비대면 금연 클리닉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5일 시에 따르면 비대면 금연 클리닉은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상담이 힘들고 방문이 어려운 시공간적 제약을 해소하고자 진행됐다. 

최초 금연 등록 시, 기존 방문 등록하는 법과 함께 시보건소 홈페이지에서 비대면 금연클리닉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 후 전화 등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비대면 금연 클리닉 등록 시 금연에 필요한 금연껌과 니코틴 패치 등 보조제를 집에서 택배로 받을 수 있으며, 3개월․6개월 금연 성공 시에는 성공 축하 기념품도 함께 증정한다.

황영자 보건정책과장은 “연초 금연을 다짐하는 분이 많은 만큼 금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비대면 금연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흡연자에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치명적이니 이번 기회에 반드시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란다.”며 애연가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