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위촉식...박재현 교수 등 12명 위원

김해시의회가 분야별 전문가로 의원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15일 가졌다/김해시
김해시의회가 분야별 전문가 12명 의원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15일 가졌다/ⓒ김해시의회

[김해=뉴스프리존]우성자 기자=김해시의회가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고 의원들의 정책개발과 입법 활성화를 위해 15일 의원자문위원회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12명의 자문위원은 분야별 전문가로 주영길(부원새마을금고 이사장), 김태봉(법무사), 김용술(대주회계법인 실장), 정창호(농업), 박흥재(인제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 박재현(인제대학교 토목도시공학부 교수), 홍승철(인제대학교 보건안전공학과 교수), 이동희(인제대학교 역사고고학과 교수), 손지아(가야대학교 사회복지상담학과 교수), 이우배(인제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황인옥(가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종환(신성건설 대표) 등이다.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은 앞으로 2년간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자료수집과 연구조사, 공청회 등을 통해 의원들의 정책개발을 위한 지원 및 자문을 맡게 된다.

송유인 의장은 “의정자문위원의 전문지식과 고견을 통해 김해시의회가 지방자치 발전을 선도하는 모범적인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제시와 협력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