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걸 후보 캠프 "변화를 바라는 표심이 결집된 결과"

[뉴스프리존] 도형래=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가 온라인 빅 데이터상 분석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종걸 후보 캠프는 17일 "선거기간에 온라인 총정보량 이종걸 후보를 언급한 포스팅 수가 2072건으로 가장 많았다. 뒤를 이어 이기흥 강신욱 유준상 후보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사진=이종걸 후보)
이종걸 대한체육회장 후보 (사진=이종걸 후보)

이종걸 후보 캠프는 "이종걸 후보에 대한 온라인에서의 높은 관심은 선거판세에 변화와 이종걸 후보의 부각이 뚜렷이 확인되고 있다"면서 "대한체육회 변화를 바라는 반이기흥 표심이 이종걸 후보로 결집되며 바닥으로부터의 단일화 효과가 서서히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이종걸 후보 캠프는 "선거 막바지로 가면서 이종걸 후보의 과감한 정책공약과 강력한 리더십이 부각되면서 이기흥 후보를 꺽을 수 있는 이종걸 후보로 표 쏠림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며 "후보들간 반 이기흥 단일화 논의도 막판 성사 가능성이 남아 있어 이종걸 후보에게는 매우 낙관적인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종걸 후보 캠프가 밝힌 빅데이터 분석은 빅데이터뉴스와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공동으로 12월 28일- 1월 16일까지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분석결과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