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K-방역 실패 발언…전 국민 희생과 헌신에 대한 모욕"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9일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K-방역 실패 주장과 관련해 "근거 없는 주장으로 방역에 대한 불신을 조장하는 국민의힘 행태가 매우 유감스럽다"고 말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위원장이 K-방역은 확진자와 사망자 수를 보더라도 실패한 것이라고 발언했다. 어이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K-방역은 방역 당국과 의료진, 국민의 참여와 희생으로 만들어진 성과"라며 "방역 성과를 깎아내리기에 급급한 야당의 태도는 전 국민의 희생과 헌신에 대한 모욕"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이득을 겨냥해 근거 없는 방역 실패만 주장하면서 방역 정쟁화만 부추기는 것은 청산해야할 흑색 선동정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원내대표는 "김 위원장은 백신 접종을 질병관리청 능력으로 이행할 있을지 회의적이라고 했는데 질병청은 K-방역 성과를 만들어낸 세계 초고 수준의 질병 예관리 전문기관이다. 세계 최고 전문기관이 백신 접종을 지휘하지 않으면 도대체 어떤 기관에 맡겨야 한다는 것인지 야당과 김 위원장에게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백신 도입이 늦었다고 정부를 그렇게 공격하던 국민의힘이 이제는 백신 불안을 조장하고 있으니 참담하다"며 "비판하더라도 한 방향으로 하길 바란다. 이랬다 저랬다하는 야당의 태도는 방역의 짐만 될 뿐"이라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표는 "백신 접종과 관리는 질병관리청에 맡기고 정치권은 민심 안정과 민생을 챙기는데 힘을 모으자"고 제안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 기자회견에서 한일관계 정상화 의지를 밝힌 것과 관련해 "한일간 물밑교섭 접촉은 있지만 진전이 더디다"며 "(경색된 한일관계를 풀기 위해서는) 한일 정상회담을 통한 톱다운 방식의 외교적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