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의원(다선거구)보선도 이날 개시

경남 의령군수 재선거 예비후보등록이 오는 24일 시작된다.사진은 경남선관위/경남선관위
경남 의령군수 재선거 예비후보등록이 오는 24일 시작된다.사진은 경남선관위/ⓒ경남선관위

[창원=뉴스프리존] 오태영 기자=4월 7일 실시되는 의령군수 재선거와 함안군의원(함안군다선거구) 보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이 일요일인 오는 24일부터 의령군선관위와 함안군선관위에서 각각 시작된다.

공직선거관리규칙에 따라 예비후보자등록신청 개시일에는 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예비후보자 등록을 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려면 관할 선관위에 ▲주민등록표 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피선거권에 관한 증명서류 ▲전과기록에 관한 증명서류 ▲정규학력에 관한 증명서 등을 제출하고 후보자 기탁금의 20%(군수선거 200만 원, 군의원선거 40만 원)를 납부해야 한다.

예비후보자가 제출한 전과 및 학력에 관한 증명서류는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이나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비후보자로 등록하면 ▲선거사무소 설치 ▲선거운동용 명함 배부 ▲어깨띠 또는 표지물 착용 ▲선거구내 세대수의 10% 이내에서 예비후보자홍보물 작성‧발송 등을 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