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심주완 기자=강남권의 대표적인 중층재건축 단지인 잠실주공5단지(이하 잠실 5단지) 조합에 대해 경찰이 압수수색영장을 발부받아 집행했다.

조합 관계자는 22일 "송파경찰서가 오늘 오전 조합장밎 임ㆍ대의원 선임총회 부정 의혹과 협력업체 뇌물 수수와 관련해 조합 사무실을 압수수색을 했다"고 밝혔다.

잠실 5단지는 부지면적 34만6500㎡에 3930가구가 입주해 있다. 용적률 최대 300%를 목표로 잡고 전체 9800가구 규모로 하는 재건축 사업이 추진 중이다.

잠실5단지 조합과 관련해 그동안 비리 의혹이 제기되던 중 오늘 경찰이 압수수색 하면서 관련 수사가 본격화 된것으로 전망된다.

한 조합원은 "조합장 위에 조합의 자문위원장으로 불리우는 사람이 급여를 받고 조합장에게 자문을 하여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조합은 이번 압수수색에 대해 조합원들에게 전말을 밝혀야 할것"이라고 촉구했다.

잠실재개발단지 상가에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간판이 걸려있다.
잠실재개발단지 상가에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 간판이 걸려있다.

재정비사업 관계자는 "잠실 주공5단지 관련 각종 의혹에 경찰이 물증을 확보하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 한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제 1대 조합장이 비리로 구속이 되었고, 다시 선출한 조합장은 그 이전보다 훨씬 더 나쁜 조합으로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가 있었다"면서 "조합은 특정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의 문제임을 깨달았으면 좋겠다"고 지적했다.

한편 본지는 잠실5단지 등 재개발 재건축 관련 심층취재를 이어간다.

키워드
##잠실재개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