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량 군수“코로나19 확산 방지, 고향에 계신 가족 건강이 우선 되어야”

신안군, 설 명절 향우민 고향 방문 자제 호소(호소문)
신안군, 설 명절 향우민 고향 방문 자제 호소(호소문)

[호남=뉴스프리존] 이병석 기자= 신안군은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 감염을 우려해 향우민에게 고향 방문을 자제해 달라고 호소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25일 온라인 문자와 군 홈페이지 영상을 통하여 군민과 향우민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설 연휴 기간 아쉽더라도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가족 모두의 건강을 위해 고향 방문을 자제해 주시고, 향우민과 군민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코로나 방역에 앞장 서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군은 설 연휴 기간을 특별 위문 기간으로 정하여 14개 읍면 마을 어르신지킴이 봉사단(고독사 지킴이단,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통해 이웃 어르신들에게 일대일 맞춤형 복지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 보건소에서는 연휴 기간 코로나 선별진료소와 감염병 전담팀을 상시 운영하여 코로나19 방역 강화와 24시간 비상 진료 체계를 유지하고 특별 점검반을 구성하여 귀성, 역귀성객 전수조사 및 자진신고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