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상담, 생활습관 및 투약관리 등

전북 순창군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전화와 문자를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순창군
전북 순창군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전화와 문자를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순창군

[ 호남=뉴스프리존] 김병두 기자=전북 순창군이 겨울철 한파가 지속됨에 따라 질병에 취약한 노인,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를 위해 전화와 문자를 통한 비대면 건강관리를 제공하고 있다.

순창군은 현재 코로나19 확산을 우려해 대면 건강관리서비스를 잠정 중단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452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및 만성질환 관련 증상을 파악하고 건강상담, 생활습관 및 투약관리 등 비대면 건강관리를 추진하고 있다.

겨울철 건강관리방법은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주기적으로 실내공기 환기 시키기 ▲규칙적인 운동으로 정상체중 유지하기 ▲외출할 때 모자, 목도리, 장갑 착용하기 ▲금연하고 음주는 피하기 등이 있다.

정영곤 보건의료원장은 “한파는 추위에 취약한 고령자, 만성질환자, 독거노인 등에 치명적인 건강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건강관리 교육과 건강수칙 홍보 활동으로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