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점포 여유공간에서 고객의 물품을 보관하고 있다. /ⓒGS리테일
GS25 점포 여유공간에서 고객의 물품을 보관하고 있다. /ⓒGS리테일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주변 상점의 여유 공간을 이용해 물품을 맡길 수 있는 실시간 공유 물품보관 플랫폼 서비스 '럭스테이(LugStay)를 운영하는 블루웨일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맺고, 럭스테이 서비스를 26일부터 제주지역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GS25 측은 "고객의 물품을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보관해 두는 물품보관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 갈 것"이라며 "또, 편의점 경영주는 점포 여유 공간을 그대로 활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비용 없이 물품보관 수익 발생과 방문 고객 증가로 추가적인 상품 매출을 얻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용 방법은 고객이 '럭스테이' 어플에서 물품보관 가능한 GS25 매장을 검색한 후 보관 물품 종류, 수량을 입력하고 예약, 결제까지 진행한다. 예약 후 발급 받은 QR코드를 해당 점포 근무자에게 보여주면 체크인이 진행된다. 체크인 시, 근무자가 보관할 물품 사진을 촬영하고 점포에 보관하면 된다. 물품을 찾아 갈 때는 근무자가 촬영한 물품 사진이 QR코드 대신 자동으로 기록되어 있어 이를 보여 주면 체크아웃이 진행된다. 해당 상품은 파손, 분실 보험이 적용되며, 이용 금액은 시간과 물품 크기에 따라 조정된다.

GS25는 지역 유명 관광지,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등을 선정해, 연내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 김상현 서비스상품 담당 MD는 "고객 편의 증대와 경영주 매출 활성화를 위해 유망한 스타트업 럭스테이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분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방문 고객수 증가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도 넓혀 나갈 것"이라고 예상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