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여행, 거제정책, 거제소식의 3가지 메뉴로 구성해 사용자 편의성 향상

거제시가 공식 블로그를 새단장했다. /ⓒ거제시
거제시가 공식 블로그를 새단장했다. /ⓒ거제시

[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공식 블로그를 새단장했다고 27일 밝혔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편리한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용, ‘거제여행, 거제정책, 거제소식’의 3가지 대표 메뉴(카테고리)로 구성해 정보를 제공한다.

거제여행 메뉴는 대한민국 거제의 아름다움과 액티비티, 숨은 명소 등이 콘셉트이다.

거제정책과 거제소식의 주 타깃은 거제시민이다. 거제정책은 시에서 하는 일을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람이 없도록 정책을 쉽게 설명하여 정보를 전하는 카테고리다.

거제소식은 지역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소식 등을 시민에게 전달한다.

김형철 홍보담당관은“2년 만에 블로그를 새 단장했다. 블로그를 시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잇는 소셜 허브(sociai hub)로 만들어 시민에게는 알찬 소식을, 전 국민에게는 우리시를 알리는 채널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 평균 18만 명 이상이 찾는 거제시 블로그 성장에 큰 기여를 한 제2기 소셜미디어 시민홍보단의 활동이 1월 31일로 끝나고 제3기 활동이 오는 2월부터 시작된다. 시 관계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방문할 수 있도록 시민홍보단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